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교육]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개최

  • 작성일 2023-01-16
  • 조회수 3507
커뮤니케이션팀


계당교양교육원은 1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에 있는 상명수련원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을 개최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이하, 예비대학)은 수시모집에 합격해 입학을 앞둔 서울과 천안 캠퍼스 예비 신입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신입생으로서 앞으로 4년간의 대학 생활을 기획하고, 능동적으로 대학 생활을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당교양교육원과 재학생 선배들이 함께 마련했다. 


이번 예비대학의 주제는 “상상을 실현하는 상명 크레프트”로 예비 신입생들은 1박 2일간 대학 수련원에서 함께 생활하며 ▲대학 소개 ▲동아리 공연 ▲교원 특강 ▲해커톤 ▲교양교육 과정 안내 등 대학 생활 조기 적응을 위한 15시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으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특히 예비 신입생들은 ‘상상 속 대학 캠퍼스를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해커톤 프로그램을 통해 자유롭고 창의적 활동이 가능한 캠퍼스를 구현해 냈다. 해커톤을 통해 그들이 그리는 이상적인 대학 생활을 기획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에 참가한 한 예비 신입생은 “예비대학을 통해 대학 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좋았고, 처음 만났지만, 예비 신입생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그간의 학업과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기회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예비대학은 홍성태 총장, 김기봉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 등을 비롯해 교무위원과 단과대학장 등이 참여해 예비 신입생들과 함께했다. 개회식에서 홍성태 총장은 “상명인이 된 여러분을 축하하고 환영한다”라며, “1박 2일간 예비대학이 미래를 설계하고 도전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수열 계당교양교육원장은 “상명대는 학생들을 위한 교양교육 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발전하는 인재, 감동을 주는 혁신 인재로 성장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