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MU Global Initiative 10. Georgia State University

  • 작성일 2022-12-22
  • 조회수 3016
커뮤니케이션팀



이번에 상명대학교와 상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Georgia State University를 소개합니다. 


Georgia State University (GSU)는 1913년에 설립되었으며, 6개의 캠퍼스와 온라인 캠퍼스로 이루어진 연구중심 주립대학입니다. 수많은 MARVEL 영화와 미드 “워킹 데드”의 배경이 된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해 있으며, 2020년 가을학기 기준 전체 36,360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GSU는 2023 US News 대학랭킹의 ‘학부 교육’ 부문에서 미국 내 7위를 기록할 정도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합니다. 무려 250개 이상의 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간호대학, 음악대학, 그리고 경영대학이 두각을 드러냅니다. 특히 경영학의 경우, 경영학 프로그램 중 보험 분야에서는 미국 내 4위, MIS 분야에서는 미국 내 9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교육과정과 시설 등의 개선 정도를 측정하는 ‘가장 혁신적인 대학’ 순위에서 몇 년째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구 부문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자랑합니다. 84개의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고, 2021년에는 조지아 대학교 시스템의 평의회로부터 미국 내에서 5번째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연구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GSU는 1996 애틀랜타 올림픽과 관련이 많은 대학입니다. 당시에 개·폐회식장으로 사용된 ‘센테니얼 올림픽 스타디움’은 현재 ‘조지아 스테이트 스타디움’이란 이름으로 GSU 미식축구팀의 홈구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 지어진 첫 기숙사는 올림픽 경기 당시 선수들이 머물던 숙소였다고 합니다. 


Georgia State University,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VfFaZYFZu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