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MU Global Initiative 8. University of Scranton

  • 작성일 2022-11-25
  • 조회수 1307
커뮤니케이션팀




이번에 우리 대학과 상호 학술교류 및 학생교류 협정을 체결한 University of Scranton을 소개합니다. 


University of Scranton은 1888년 예수회 이념 아래 설립되었으며, 미국에서 처음으로 전기 전차가 사용되어 “Electric City”로 알려진 펜실베니아주 스크랜턴에 위치한 사립대학입니다. 2020년 가을학기 기준 전체 5,000명 정도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Scranton은 65개 이상의 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원 1인당 학생 수 12명, 그리고 학급당 평균 학생수를 20명으로 유지하고 있고, 16개의 외부 인증기관에서 교육인증을 받으며 우수한 교육환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업뿐 아니라 학교생활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Business Insider와 Princeton Review에 의하면 University of Scranton의 학식은 영양, 건강과 맛 모두 미국 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주위에 타 대학들과 볼거리, 먹을거리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활기찬 칼리지 타운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University of Scranton은 사회와 인류 발전을 위한 노력에도 진심인 대학입니다. 2014년에는 미국 연방정부로부터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학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표창인 “the President’s Higher Education Community Service Honor Roll”을 받았으며, 2015년에는 카네기 분류의 지역사회 참여 부문에서 펜실베니아주를 대표하는 대학 중 한 곳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1972년부터 무려 127명 이상의 풀브라이트 장학생을 배출하고 뮤지컬 ‘그리스’의 배우이자 ‘시카고’의 감독으로 토니상을 수상한 월터 바비를 배출한 University of Scranton!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g1ivYkL5O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