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MU Global Initiative 5. University of Wisconsin Green Bay

  • 작성일 2022-11-18
  • 조회수 1650
커뮤니케이션팀







이번에 우리 대학과 교육과 연구 전반에 걸쳐 MOU를 체결한 University of Wisconsin-Green Bay를 소개합니다. 


University of Wisconsin-Green Bay (UW-Green Bay)는 1965년에 설립된 주립대학입니다. NFL 미식축구 팀인 Greenbay Packers의 연고지인 미국 위스콘신 주 그린베이에 위치해 있으며, 2020년 가을학기 기준 전체 9천명 정도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UW-Green Bay에는 무려 112개 이상의 전공 및 부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학, 심리학, 인체생물학, 조직리더십, 간호학이 가장 인기 있는 전공입니다. 


또한, UW-Green Bay는 ‘친환경’ 붐이 일어나기 훨씬 전부터 캠퍼스의 모든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에 진심이라며 전국적인 찬사를 받아왔고, “Eco U”라는 별명으로 불려왔습니다. 대학 내 연구소인 Environmental Management and Business Institute (EMBI)를 통해 지역사회의 공공 및 민간기관들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최대한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UW-Green Bay는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2010년에는 “Eco U®”를 학교의 상표로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US News 대학랭킹에서 미국의 많고 많은 대학 중, 중서부 지역 내 공립/주립대학 상위 26위를 기록한 University of Wisconsin-Green Bay!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유튜브영상
https://youtu.be/ERHgf8IXc9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