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문화] 조형예술전공, 공공미술 전시회 「수색 물색」

  • 작성일 2020-09-22
  • 조회수 9190
커뮤니케이션팀(서울)

문화예술대학 조형예술전공 학생들이 9월 23일부터 서울시 은평구에 있는 ‘예술공간 서:로’에서 공공미술 전시회 「수색 물색」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조형예술전공 17명 학생이 참여한 ‘프로젝트 비트의 전성시대’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서울시에서 공모한 2020년 ‘서울은 미술관 대학협력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대학과 지역,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현장형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실현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 은평구 수색동 재개발지역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추억’, 더 좋은 무언가를 위한 ‘끊임없는 논쟁’ 등을 관찰했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떠나보내기’와 ‘맞이하기’의 방법에 대해 예술적으로 고민하고자 했다. 


재개발이 예정된 수색동의 이야기를 주제로 사라지는 것과 바뀔 것 사이에 있는 오늘의 소중함과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지만 화려하지 않거나 환영받지 못한 존재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는 것, 살아갈 사람들이 자신이 살아갈 곳을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사진과 영상, 설치작품 등 예술 작품활동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술적 변화를 유도하고자 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재개발에 대한 일방적인 인식을 다변화시키고, 지난 시간에 대한 집착이 아닌 그 시간을 잘 떠나보내는 방법을 모색하며, 자신의 빛을 발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빛깔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한다.


이번 전시는 10월 9일까지 진행되며, 월요일과 추석 당일은 휴관한다.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의 전염과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 후 진행된다. 


한편, ‘서울은 미술관 대학협력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올해로 4회째로 상명대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선정되었다. 이번 전시는 함께 선정된 5개 대학과 함께 ‘서울은 미술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향후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