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 작성일 2024-02-20
  • 조회수 23146
커뮤니케이션팀
우리대학은 20일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서울캠퍼스와 천안캠퍼스에서 각각 시행되었으며 서울캠퍼스는 오전 10시 문화예술관 계당홀, 천안캠퍼스는 오후 2시 계당관 내 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학위수여식은 △개회사 △국민의례 △학사보고 △총장축사 △시상 △학위증서수여 △축가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울캠퍼스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983명 ▲석사 172명 ▲박사 86명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자 34명 등 총 1,275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졸업생과 가족, 홍성태 총장, 김미경 서울캠퍼스 교학부총장, 권기환 기획부총장, 이정현 총동문회장 등 1,5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성태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외부환경 속에서 위협은 무엇인지, 기회는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하는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그러면서도 하나의 인격체로서 가장 중심이 되는 휴머니즘의 정신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졸업생들을 격려하였다.



천안캠퍼스 학위수여식에서는 총 1,020명에게 학사학위를 수여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학명학원 이사장상인 계당상에 공과대학 시스템반도체공학과 박주은, 총장상에 글로벌인문학부대학 러시아어권지역학전공 고민지, 글로벌인문학부대학장상에 영어권지역학전공 배교선, 디자인대학장상에 텍스타일디자인전공 강지은, 예술대학장상에 영화영상전공 박재원, 융합기술대학장상에 간호학과 장윤영, 공과대학장상에 휴먼지능로봇공학과 석혜원, 총동문회장상에 글로벌금융경영학부 이도원과 식물식품공학과 문수민, KB국민은행장상에 간호학과 이은지가 학사과정을 마무리하며 수상했다.


상명대학교 홍성태 총장은 학위수여식에서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세상을 향한 힘찬 발걸음에 박수를 보내며, 자랑스러운 상명인으로 거듭 성장하길 상명가족 모두 응원한다”며 “졸업생 모두 상명인의 자긍심으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리라 믿으며 상명에 대한 믿음과 성원을 아끼지 않은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