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CDR명칭 소셜이노베이션 전문가
교육목표 인간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로서 이윤의 극대화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고려해 혁신적인 비지니스 모델을 도출하는 소셜이노베이션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방경란
진출분야/직업군 소셜이노베이션 전문가
진출 세부분야 디자인 기획 및 비평가, 사회문제 분석가, 컨설턴트, 서비스 디자이너
교육과정
(총 35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기초(3) 비디오그래피(3) 타이포그래피기초(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3) 2D모션그래픽스(3) 타이포그래피(3)
3학년 1학기(학점) 사용자중심디자인(캡스톤디자인)(3) 디자인플래닝(2)
2학기(학점) 정보인터랙션디자인(3) 소셜이노베이션디자인(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Ⅰ(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Ⅱ(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서비스경험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디자인 리서치 분석, 비주얼아이데이션 적용, 시각디자인리서치조사, 시안디자인개발, PR커뮤니케이션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비즈니스모델디자인과린스타트업활동,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비교과교육과정 상명맞춤형워크숍,창업동아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