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CDR명칭 브랜드시스템디자인 전문가
교육목표 서비스 경험디자인, 브랜드 기획 등 브랜드디자인분야에서 분석적 사고와 심미적 조형성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수립 및 브랜드 매니지먼트, 사용자 경험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창의적 실질적 역량을 지닌 브랜드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이원제
진출분야/직업군 브랜드 디자인, 사용자경험 디자인, 브랜드체험 디자인, 시각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진출 세부분야 브랜드 디자이너, 사용자중심 디자이너, 서비스 디자이너, 브랜드체험디자이너
교육과정
(총 3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기초(3) 비디오그래피(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3) 타이포그래피(3)
3학년 1학기(학점) 사용자중심디자인(캡스톤디자인)(3) 브랜드디자인(3) 디자인플래닝(2)
2학기(학점) 브랜드경험디자인(PBL)(3)
4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스튜디오Ⅰ(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스튜디오Ⅱ(3)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Ⅱ(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서비스경험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디자인씽킹을 통한 비주얼 아이데이션 전개, 브랜드경험디자인 디자인제안, 디자인 리서치 분석, 사용자관찰을 통한 문제점 분석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비즈니스모델디자인과린스타트업활동,사고와표현,현대미술의이해
비교과교육과정 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창업동아리,[폐지]실전직무특강및멘토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