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 시행 안내(서울)
- 작성자 김민채
- 작성일 2025-06-30
- 조회수 42
2025학년도 제2학기 대상 재입학 시행 안내
1. 신청자격
가. 본교 입학 후 제적·자퇴한 자 (단, 사범대학은 정원내 인원만 선발)
나. 이수학점 및 수료학년 제한 없음
다. 제적·자퇴 전 이수한 학년-학기를 모두 인정하여 진급된 학년-학기로 지원함
라. 제적·자퇴 전 동일 소속으로만 지원 가능함
마. 제적·자퇴 전 소속의 명칭이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된 학과로만 지원 가능함
바. 대학 학사구조 개편에 따라 신설 및 폐과의 경우, 재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사. 학칙 제18조 및 학사에 관한 규정 제50조에 의거 학문 성취의욕 및 개전의 정도가 있어야 하며 수학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입학이 제한될 수 있음
아. 국가안보학과의 재입학은 허용하지 않음
3. 선발방법
가.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평점평균, 학업계획서 평가등급 순으로 선발함
나. 학부(과)에서 학생의 학업수행이 곤란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재입학 여석이 있더라도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예시: 학업계획서 평가등급 F)
다. 학업계획서 평가를 위해 필요시 학부(과)에서 면접 등을 실시할 수 있음
4. 신청서류: 학업계획서 1부 [붙임2 참조]
5. 신청방법
가. 신청기간: 2025.07.01.(화) ~ 07.08.(화)
나. 신청방법: 샘물시스템‣학사‣학적‣학적변동‣재입학 신청‣신청 및 ‘학업계획서’ 업로드
6. 결과발표: 2025.07.16.(수) 이후 / 개별고지(유선, SMS 단문메시지 등)
7. 선발자 유의사항
가. 선발을 통보받은 자는 재학생과 동일하게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하여야 함.
나. 장바구니 수강신청 기간: 2025.07.17.(목) ~ 07.18.(금)
다. 수강신청 기간: 2025.07.23.(수) ~ 07.25.(금)
라. 등록금 납부 기간: 2025.08.22.(금) ~ 08.26.(화)
※ 납부방법: 샘물통합시스템‣학생기본‣등록정보‣등록조회(고지서출력)‣가상계좌입금
(문의: 재무회계팀: 02-2287-5019)
마. 재입학 첫 학기에 일반휴학이 불가하며, 등록금을 미납부할 경우에는 재입학 허가를 취소함.
바. 재입학자는 조기졸업 신청이 불가함.
8. 문의처:학사운영팀 담당 노혜지 (문의: 02-2287-5012/7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