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DR (체계)

SM-CDR (구성)

졸업안내
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경영학부
CDR명칭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교육목표 마케팅 전략, 기획, 관리 관련된 마케팅 유관 지식의 체계적 학습을 통해 전략적· 실무 역량을 지닌 마케팅 기획 관리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양석준,최은정
진출분야/직업군 전 산업 / 마케팅관리 직군
진출 세부분야 고객관리 전문가, 마케팅 기획 전문가, 마켓조사 전문가, 유통 전문가, 서비스 전문가
교육과정
(총 33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생산관리(3) 회계원리(3) 마케팅(3) 재무관리(3)
2학기(학점) 인적자원관리(3) 소비자행동(3) 경영정보시스템(3)
3학년 1학기(학점) 마케팅리서치(3) 브랜드관리(3)
2학기(학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3) 리테일마케팅(3)
4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사회조사분석사(국가공인/한국산업인력공단), 경영지도사/마케팅분야 (국가공인/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시장조사분석, 마케팅 기획, 영업관리, 고객 분석 및 관리, 고객 데이터 관리, 성과관리
필요 기초능력 문제해결, 데이터 수집능력, 분석능력, 기획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교양과인성(경영학),기초수학,사고와표현,소비자와시장,심리학의이해,창업과제품/서비스개발
비교과교육과정 직무교육:바이럴마케팅직무과정,직무교육:제약마케팅,영업,SM대기업대비반,SMRelay직무특강,모의토익:교과연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