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2학년도 제2학기 졸업논문 시행 안내
- 작성자 한예림
- 작성일 2022-09-08
- 조회수 6374
2022학년도 제2학기 졸업논문 시행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기한:
논문계획서 및 연구 윤리 준수 확인서 온라인 제출 2022년 9월 27일 화요일 밤 11시 59분까지
졸업논문 학과 사무실 제출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오후 3시까지
※비대면 제출: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오전 9시까지 이메일 제출: 204897@smu.ac.kr
이메일 제목 통일: [22-2 졸업논문 제출] 한국언어문화전공 201720017 강상명
2. 시행 방법:
논문계획서 제출과 연구 윤리 준수 확인서 서약은 '샘물 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상명인-샘물 포털시스템-통합정보-학생 기본-졸업-논문계획서 신청/변경, 붙임 파일에 상세한 내용이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2023년 2월 졸업대상자인 경우 논문 신청을 한 학생만 졸업 심사가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유의 사항:
3-1. 매뉴얼 5번 신청 구분은 '졸업논문'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3-2. 매뉴얼 9번 지도교수의견, 논문지도교수, 심사위원은 학과에서 입력합니다.
- 논문지도교수는 평생지도교수님과 별개입니다. 졸업논문계획서(논문주제)에 따라 학과 회의 후 결정됩니다.
3-3. 논문계획서 제출 후 졸업논문 제목을 변경하고자 하는 학생은 꼭 학과사무실에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논문 제목 신청은 예: <영화, 드라마 속 현대문학의 쓰임>으로 하고 실제 졸업논문 제출은 예:<드라마, 영화 속 현대문학의 적용 방식과 쓰임새 연구>로 하는 경우 공식적으로, 모든 전산 시스템 및 서류 기록에 학생의 졸업논문 제목은 전자가 됩니다.
논문 지도교수님과의 상담 및 학과사무실 사전 연락 없이 임의로 논문 제목을 변경할 시 공식적인(전산 상 입력 된) 제목과 실제 논문의 제목이 달라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목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은 꼭 학과사무실에 알려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3-4. 대상자 중 다음과 같은 사유(다음 학기 제출 예정, 휴학 예정, 초과 학기 예정, 다*연계전공 포기 예정 등)로 졸업논문을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도 반드시 매뉴얼 7번을 참고하여 미신청 처리(입력)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매 학기 문의가 많아 안내합니다.
Q. 왜 학교 홈페이지 공지와 제출 마감일이 다른가요?
학생-논문계획서 제출 및 연구 윤리 준수 확인서 서약, 학과-지도교수*심사위원 배정, 학과-논문계획서 승인, 학과-시행기안 작성 및 결재*제출까지가 학교 홈페이지 공지 제출 마감일인 10월 4일(화)까지 끝내야 하는 업무입니다.
이번 학기 졸업 예정 대상자는 총 58명입니다. 매 학기 대부분의 학과에서는 각 일자를 맞추기 위해 학과 자체 일정을 수립합니다.
관련 문의는 아래 번호로 편하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공 사무실: 041-550-5112
(평일 9: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