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글로벌인문학부대학 학과명 한국언어문화전공
CDR명칭 문화산업 시대의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교육목표 문화산업 시대의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CDR은 매우 다양한 한국언어문화학과 관련 취업 영역을 안내함으로써 더욱 효울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나아가 희망하는 취업 분야에 진입하도록함을 목표로 한다. 취업 영역을 크게 전공 연계 분야와 일반 분야로의 취업으로 나눌 수 있다. 그 구분에 따라 대학 시절 준비해야 할 내용이 다르므로 자신의 인생 디자인을 되도록이면 저학년때 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며 무엇을 잘 하는가에 대한 면밀하고 정확한 분석이다. 결정 과정에서 부모님과 학과 교수님, 그리고 선배의 조언을 듣고 상담하는 것이 좋다. 다음에 소개되는 직업군을 살펴보고, 본인이 더 많은 정보를 사냥하면서 졸업 후 무슨 직장을 가질 것인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것이다.
담당교수 구현정,최상은,김미형,김한식,전정미,이희영
진출분야/직업군 일반 단행본 출판사 및 사보 편집 학원 교사 및 학습지 교사 광고 카피라이터 및 네이미스트 언론사 기사
진출 세부분야 전공 연계 분야, 일반 분야, 공무원
교육과정
(총 35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고전명작읽기와감상(2) 한국민속학(3) 한국현대문화비평(3)
2학기(학점) 한국어문법론(3) 한국현대소설의이해(3) 언어학개론(3)
3학년 1학기(학점) 한국문학사(3) 한국현대시와사회(3)
2학기(학점) 한국문학과세계문학(3)
4학년 1학기(학점) 한국시가문화의이해(3) 현대한국사회(3) 전공과취업(한국어문)(1) 인턴십(한국어문)(2)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교정,교열 능력. 시각디자인 등
필요 기초능력 TOEIC, 컴퓨터 자격 증 일반 사무 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공감과소통의글쓰기,국어표기법의이해,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문학과문화산업,문화사회학,민속과문학,상상력과문학,상상속의아이디어,실용한자한문,언어와사회,영화와사회,융복합시대의사유와물음,인간과언어,컴퓨터와정보사회,한국고전명저읽기,한국현대문학산책,협력적의사소통,호모링구아(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파이널취업코칭,전공연계형진로및취업튜터링,독서모임:책나눔인생나눔,스터디상생플러스,진로검사,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파이널취업코칭,전공연계형진로및취업튜터링,독서모임:책나눔인생나눔,스터디상생플러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