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당교양교육원 소개

계당교양교육원장

계당교양교육원장 원장프로필
성명 정수열
학위 박사
세부전공 도시경제지리전공
원장실 인문사회과학대학관(N301-2)
연락처 02-2287-5109

 

이형국 사진
이형국
  • 학위: 박사
  • 연구실 : (S관)중앙교수회관 (S328)
  • 연락처 : 02-781-7778
  • 세부전공 : 교육심리및상담심리전공
이메일
학위
  • 박사, 경북대학교 교육학과 (세부전공 : 교육심리 및 상담심리전공), 201002
  • 석사, 경북대학교 상담심리전공, 200702
  • 석사, 대구가톨릭대학교(남산동캠퍼스) 신학과 (세부전공 : 사목상담학), 200008
경력
  • 교수, 기초교양대학, (2015.10~ . )
  • 교수, 교양대학, (2015.03~2015.09)
  • 전문가지원관리위원장, 한국상담학회, (.~ )
  • 상임이사, 한국취업진로학회, (.~ )
논문
  • 대학생 대상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메타분석 연구, 교육학연구, 202006
  • 대학생 진로교과목 운영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직업교육연구, 202004
  • 대학 행정관리자의 핵심역량기반 교육프로그램의 구성요소와 교육방법, 교육문화연구, 202004
  • 취약계층 초등학생 대상 모의직업환경에서의 직업체험 프로그램 효과 검증, 직업교육연구, 201910
  • 대학생 진로발달과업 기반 대학일자리센터 커리어 컨설턴트들의 교육요구도 분석, 직업교육연구, 201903
  •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한 진로진학상담교사 진로교육 직무연수의 현업적용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201903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중등진로전담교사들의교육요구도 분석, 직업교육연구, 201810
  • 사)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인력 현황 및 관련 요인 연구, 상담학연구, 201806
  • 상담전문가 인력 현황 조사 연구 Ⅱ: (사)한국정신건강상담협의회 산하 학회 상담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1702
  • 상담전문가 인력현황 조사 연구 Ⅰ: (사)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를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1610
  • 대학생 진로의식검사 개발 및 타당화, 교육학연구, 2014
  • 대학생 취업의식척도 개발 및 타당화, 취업진로연구, 2014
저역서
  • Career Design, 역량 기반 진로설계, 2015, 한올출판사
  • 대학생 품성개발과 진로탐색, 2014, 한양여자대학교 출판부
  • 상담학총서 “상담연구방법론”, 2013, 학지사
  • 미래사회 진로교육과 상담, 사회평론아카데미, 202001
  • 역량기반CareerDesign, 한올출판사, 20160225
학술발표
  • 대구시 오페라하우스를 중심으로 한 청년예술가 일자리 지원 방안, 대구시 오페라하우스, 20191118
  •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중등진로전담교사들의 진로교육 교육요구도 및 현업적용도 분석,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 20190709
  • 취약계층 초등학생 대상 모의직업환경 직업체험의 효과검증, 한국교육학회, 20190628
  • 대학생 진로상담 사례와 실제,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20190618
  • 4년제 대학 NCS기반 진로지도 방안, 한국산업인력공단, 20170908
  • 상담학 정체성과 전문상담사 : 성찰과 새로운 도전, 한국상담학회, 20170811
  • 대학 진로교육을 위한 표준모델 개발 사례 및 확산, 고용노동부, 2017
  • 청년층 진로, 취업 지원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방향, 국가재정운용계획-일자리분야 공개토론회, 2017
프로젝트
  • 2주기 상담전문가 현황조사 연구, 한국상담진흥협회, (2017.~2017.)
  • 대학 진로·취업 지원 표준모델 개발 및 컨설팅 사업, 한국고용정보원, (2016.~2016.)
  •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컨설팅사업, 한국고용정보원, (2016.~2016.)
  • 청년고용정책참여단 모니터링사업, 한국고용정보원, (2016.~2016.)
  • 1주기 상담전문가 현황조사 연구, 한국상담진흥협회, (2015.~201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