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일정

교육과정

전공 CDR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서
학년도 2022 학기 2학기
이수구분 1전선 학수번호 1전심
교과목명 공공홍보마케팅(캡스톤디자인)
교과목명(영문) Public PR & Marketing(Capstonedesign)
교과목해설 정부를 비롯한 공공분야의 홍보(PR) 이론과 마케팅(marketing)이론 및 기법 등을 학습하는 과목이다. 학생들에게 정부나 공공기관들이 공중으로 부터 여론을 효과적으로 수렴하는 방법, 주요정책을 다수의 공중들에게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지지를 획득하는 과정, 홍보와 마케팅의 PR 시장에서의 효과, 전략적 관리방법을 배우도록 한다
교과목해설(영문) This subject helps students to study the PR & marketing theories and technical methodologies in the public sector. It will help students to learn about the flow of public opinion, systematic delivery of policy contents, acquiring support from the general public, effects of PR & marketing on the PR market, and strategic management of th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