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CDR명칭 AR·VR 프로그래머
교육목표 AR·VR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코딩 및 제작 프로그램을 교육함으로써 AR·VR 구축을 위한 기초 능력을 배양한다.
담당교수 김희균,서승연,이행우
진출분야/직업군 AR·VR 게임디자인 기업 등
진출 세부분야 AR·VR콘텐츠프로그래머, AR·VR콘텐츠서버프로그래머, AR·VR게임프로그래머 등
교육과정
(총 34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가상현실기초프로그래밍(2)
2학년 1학기(학점) AR‧VR디자인프로그래밍Ⅰ(3)
2학기(학점) AR‧VR디자인프로그래밍Ⅱ(3)
3학년 1학기(학점) AR‧VR디자인프로그래밍응용(3)
2학기(학점) AR‧VR디자인스튜디오Ⅳ(PBL)(3) AR‧VR디자인코딩(3)
4학년 1학기(학점) 트렌스미디어디자인(2) AR‧VR디자인스튜디오Ⅴ(PBL)(3) AR‧VR콘텐츠스튜디오Ⅰ(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AR‧VR포트폴리오(3) AR‧VR디자인스튜디오Ⅵ(PBL)(3) AR‧VR콘텐츠스튜디오Ⅱ(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앱 관련 자격증, GTQ, 스마트폰 앱 기획자 및 어플리케이션기획 관리사 자격증, SCJP(JAVA) 등
필요 직무능력 프로그래밍 기초 및 심화 등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탐색(STEM캡스톤디자인)
비교과교육과정 JOB-GO가자!면접,모의면접,상명튜터링,[폐지]오름스타트소모임,1:1원데이자소서완성하기,[폐지]학부생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