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만화영상전공
CDR명칭 캐릭터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
교육목표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VR 등 캐릭터가 필요한 콘텐트의 프리프로덕션단계에서 캐릭터를 기획, 디자인 / 필요한 장면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실무적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진출분야/직업군 애니메이션 분야, 게임 분야, 영화 분야, VR 분야, AR 분야, 광고, 동화, 교육용 콘텐트, 만화, CI, BI, 지자체, 행사용 캐릭터 등, SNS 이모티콘 디자인,
진출 세부분야 캐릭터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교육과정
(총 34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그래픽스Ⅰ(3) 실험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3) 만화애니메이션테크닉(3) 캐릭터코스튬제작워크숍(3)
2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그래픽스Ⅱ(3) 표현기법워크샵(3) 비쥬얼스토리텔링(3)
3학년 1학기(학점) 일러스트레이션(2) 3D그래픽스(3)
2학기(학점) 인턴십(만화애니메이션)Ⅰ(2) 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Ⅰ(2) 캐릭터연출워크샵(2)
4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Ⅱ(2)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 - Adobe Photoshop / Fractal Design Painter / Adobe Illustrator / SAI Tool / 시각화 능력 - 드로잉 능력, (디지털, 아날로그) 페인팅 능력
필요 기초능력 컴퓨터/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정보수집능력,내용분석능력,문제 개념화,개념의 시각화,인체 드로잉,투시작도법,페인팅(채색),디자인,의사소통
기타 특이사항 포트폴리오로 능력 평가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처음만나는민주주의(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글로벌산업시찰,전자정보박람회,3D모델링교육,글로벌산업시찰,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