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만화영상전공
CDR명칭 애니메이션컨셉디자이너
교육목표 텍스트 형식의 스토리에 다채로운 네러티브 전략을 창의적으로 시각화해낼 수 있는 스토리보드 아티스트와 연출가를 양성시키기 위한 교육목표
담당교수
진출분야/직업군 애니메이션 감독, 영화 감독, 콘텐츠 기획 전문가, 방송 애니 콘텐츠 기획 전문가
진출 세부분야 극장용 애니메이션 스토리팀, VR 콘텐츠 연출, 영화 연출제작팀, 프리비주얼 스튜디오, 디지털 콘텐츠 연출 및 기획.
교육과정
(총 3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육론(2) 만화애니메이션테크닉(3)
2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수학습방법(2) 표현기법워크샵(3) 비쥬얼스토리텔링(3)
3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육교재교구개발및활용(2) 스토리제작워크샵(3)
2학기(학점) 인턴십(만화애니메이션)Ⅰ(2) 만화애니메이션감상과비평(2) 전공과창업(만화·애니메이션)(1) 캐릭터연출워크샵(2)
4학년 1학기(학점) 인턴십(만화애니메이션)Ⅱ(2) 만화·애니메이션기획제작및시연(2) 졸업작품Ⅰ(PBL)(2) 전공과취업(만화·애니메이션)(1)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자격증 불필요. 업계특성상 포트폴리오로 능력평가
필요 직무능력 스토리보드작화,드로잉스킬,Story Reel Making,Good Presentation
필요 기초능력 피규어 드로잉,영상편집,애니메이션테크닉,네러티브 연출기법,Speech Technique
기타 특이사항 직무직종의 특성에 의해 자격증 불필요. 업계 진출 시 개인 포트폴리오로 능력평가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처음만나는민주주의(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글로벌산업시찰,전자정보박람회,3D모델링교육,글로벌산업시찰,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