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디자인대학 | 학과명 | 인더스트리얼디자인전공 | ||||||||||||||||||||
---|---|---|---|---|---|---|---|---|---|---|---|---|---|---|---|---|---|---|---|---|---|---|---|
CDR명칭 | 기획 경영디자이너 | ||||||||||||||||||||||
교육목표 | 현대 사회가 지식정보사회를 거치며 새로운 가치와 지향점의 변화에 따라 디자인기획에서부터 경영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을 자원으로 삼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므로, 비즈니스에서의 디자인의 역할, 전략, 마케팅, 가치창출 등 학문적 이론과 실무적 기법의 융합을 통하여 기획 경영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서동근,전재현,유부미,한상돈,김현정,서동진 | ||||||||||||||||||||||
진출분야/직업군 | 디자인분야, 마케팅분야 / 제품디자인, 마케팅 전략기획 | ||||||||||||||||||||||
진출 세부분야 | 제품디자인 기획/마케팅/VMD /소재MD / CMF디자이너 /디자인 경영 컨설턴트/연구원 | ||||||||||||||||||||||
교육과정 (총 33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제품디자인사 (한국산업인력공단) | ||||||||||||||||||||||
필요 직무능력 | 제품디자인 전략수립 방향설정/제품디자인 콘셉트 구체화/프로젝트 유지 관리 데이터 작성/마케팅 전략기획/제품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계획 수립/제 | ||||||||||||||||||||||
필요 기초능력 | 디자인 리서치 및 기획 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English Foundations(Speaking and Listening),사고와표현,상명Career Design,인간과언어,프랑스예술감상 | ||||||||||||||||||||||
비교과교육과정 | 상명맞춤형워크숍,상명튜터링,[폐지]학부생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폐지]프리피어오름활동(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