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인더스트리얼디자인전공
CDR명칭 기획 경영디자이너
교육목표 현대 사회가 지식정보사회를 거치며 새로운 가치와 지향점의 변화에 따라 디자인기획에서부터 경영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을 자원으로 삼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므로, 비즈니스에서의 디자인의 역할, 전략, 마케팅, 가치창출 등 학문적 이론과 실무적 기법의 융합을 통하여 기획 경영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서동근,전재현,유부미,한상돈,김현정,서동진
진출분야/직업군 디자인분야, 마케팅분야 / 제품디자인, 마케팅 전략기획
진출 세부분야 제품디자인 기획/마케팅/VMD /소재MD / CMF디자이너 /디자인 경영 컨설턴트/연구원
교육과정
(총 33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제품디자인프로세스(3) 디자인표현기법(3)
2학기(학점) 컴퓨터모델링(SW)(3) 디자인워크샵(3)
3학년 1학기(학점) 어드밴스드프로덕트디자인I(3) 디지털디자인프로젝트(SW)(3)
2학기(학점) 어드밴스드프로덕트디자인II(3) UX디자인(캡스톤디자인)(3)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SW)(3)
4학년 1학기(학점) 테크놀러지디자인(3) 네트워크디자인(3)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제품디자인사 (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제품디자인 전략수립 방향설정/제품디자인 콘셉트 구체화/프로젝트 유지 관리 데이터 작성/마케팅 전략기획/제품디자인 프로젝트 기획 계획 수립/제
필요 기초능력 디자인 리서치 및 기획 능력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English Foundations(Speaking and Listening),사고와표현,상명Career Design,인간과언어,프랑스예술감상
비교과교육과정 상명맞춤형워크숍,상명튜터링,[폐지]학부생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폐지]프리피어오름활동(학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