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CDR명칭 패키지디자인 전문가
교육목표 패키지디자인의 개념과 목적을 이해하고,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환경을 고려한 패키지디자인 기획 및 제작능력을 지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신윤진
진출분야/직업군 패키지디자이너
진출 세부분야 패키지 디자이너, 시각 디자이너, 제품 디자이너, PR/광고
교육과정
(총 30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기초(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3)
3학년 1학기(학점) 브랜드디자인(3) 패키지디자인기초(3)
2학기(학점) 패키지디자인(3) 브랜드경험디자인(PBL)(3)
4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스튜디오Ⅰ(3)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Ⅰ(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스튜디오Ⅱ(3)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Ⅱ(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제작기획, 광고전략수립, 비주얼아이데이션 적용, 구조설계, 시안디자인개발, PR커뮤니케이션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디지털정보의이해와활용(e러닝),프레젠테이션기법
비교과교육과정 [폐지]국어클리닉:일반글쓰기말하기,상명맞춤형워크숍,기업설명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