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CDR명칭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문가
교육목표 시각디자인, PR/광고, 홍보, PR커뮤니케이션, 정보디자인 등 시각정보디자인과 관련된 통합적 관점의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융합형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창의적 전문적 실무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담당교수 이원제
진출분야/직업군 PR/광고, 시각디자인, 광고홍보, 광고제작 분야
진출 세부분야 그래픽 디자이너, 인포메이션 디자이너,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시각 디자이너, 홍보 및 광고 관리자
교육과정
(총 32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기초(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3) 2D모션그래픽스(3)
3학년 1학기(학점) 사용자중심디자인(캡스톤디자인)(3) 브랜드디자인(3) 디자인플래닝(2)
2학기(학점) 정보인터랙션디자인(3) 브랜드경험디자인(PBL)(3)
4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스튜디오Ⅰ(3) 졸업연구프로젝트I(3)
2학기(학점) 졸업연구프로젝트II(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서비스경험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크리에이티브전략수립, 제작기획, 광고전략수립, 비주얼아이데이션 적용, 시각디자인리서치조사, 시안디자인개발, PR커뮤니케이션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비교과교육과정 [폐지]국어클리닉:일반글쓰기말하기,상명맞춤형워크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