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CDR명칭 편집디자인 전문가
교육목표 출판, 편집, e-Book 등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조형언어로서 편집디자인의 의미와 조형능력을 이해하고 메세지 전달에 필요한 콘셉트의 설정, 시각적 표현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편집디자인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서승연
진출분야/직업군 시각디자인, 출판기획, 편집디자인, 출판콘텐츠 연출가, 출판에디터 분야
진출 세부분야 편집디자이너, 북 디자이너, 출판물기획자, 출판물편집자, e-Book디자이너
교육과정
(총 35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기초(3) 타이포그래피기초(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3) 타이포그래피(3)
3학년 1학기(학점) 브랜드디자인(3) 디자인플래닝(2)
2학기(학점) 정보인터랙션디자인(3) 브랜드경험디자인(PBL)(3)
4학년 1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Ⅰ(3) 졸업연구프로젝트I(3)
2학기(학점) 커뮤니케이션디자인워크숍Ⅱ(3) 졸업연구프로젝트II(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편집 콘셉트 설정, 편집 레이아웃 작업, 편집디자인 계획수립, 편집디자이너 시안 제작, 편집 디자이너 인쇄감리, 편집자료활용, 편집디자인 작업실행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디지털정보의이해와활용(e러닝),콘텐츠비지니스기획(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폐지]국어클리닉:일반글쓰기말하기,상명맞춤형워크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