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사진영상콘텐츠학과
CDR명칭 상업사진가
교육목표 광고사진 ( 패션, 제품, 포츄레이트, 웨딩, 건축인테리어 ), 광고영상제작, 디지털영상편집 등 광고사진적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융합형 광고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창의적· 실질적 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최종인
진출분야/직업군 광고사진분야( 패션, 제품, 포츄레이트, 웨딩, 건축인테리어 ), 광고영상제작 분야, 광고홍보분야
진출 세부분야 패션사진가, 제품사진가, 웨딩, 포츄레이트사진가, 광고제작감독 (CF감독),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 광고 및 홍보전문가
교육과정
(총 35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중급디지털사진(SW)(3) 피플&포츄레이트사진(3) 조명실기(PBL)(3) 커뮤니케이션기법(2)
2학기(학점) 다큐멘터리사진(3)
3학년 1학기(학점) 순수사진2(2) 포토저널리즘(3) 광고사진Ⅰ(3) 1인미디어기획및제작(3)
2학기(학점) 전공과창업(사진영상콘텐츠)(1) 비주얼저널리즘(PBL)(3) 광고사진Ⅱ(PBL)(3) 고급디지털사진(PBL)(3)
4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사진기능사(한국산업인력공단), GTQ(그래픽기술자격)(한국생산성본부)
필요 직무능력 광고사진조명, 광고사진촬영, 디지털사진, 디지털영상, 사진제작기획, 인물촬영, 촬영장비운용
필요 기초능력
기타 특이사항 해당사항없음
교양교육과정
비교과교육과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