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만화·애니메이션학과
CDR명칭 3D CG 전문가
교육목표 3D CG 기술은 애니메이션뿐만아니라 일반적인 디지털영상에 광범위에게 활용되고 있음. 게임 등 의 미래융합분야의 성장및 시장수요에따라 경쟁력있는전문 3D CG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함.
담당교수 최연식,김치훈
진출분야/직업군 3D 애니메이션전문업체, 애니메이션회사, 방송국모션그래픽, 게임그래픽, 게임동영상제작업체, 영상홍보프 로덕션, 3D 애니메이터, 맵아티스트, 전문모델러, 3D 제작툴개발자, 영화 CG, 영상애 니메이션 TD 등
진출 세부분야 3D 모델러(Modeller) 3D 리거(Rigger) 모션그래픽 아티스트 3D Lighting& Render 전문가 Digital Compositor
교육과정
(총 31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그래픽스Ⅰ(3) 만화애니메이션테크닉(3) 3D프린팅의이해(SW)(3)
2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그래픽스Ⅱ(3) 영상게임컨셉아트(3) 비쥬얼스토리텔링(3)
3학년 1학기(학점) 3D그래픽스(3)
2학기(학점) 인턴십(만화애니메이션)Ⅰ(2) 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Ⅰ(2) 영상게임디자인(2)
4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Ⅱ(2) 프로덕션(2)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 활용 기초
필요 기초능력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3D 모델링 기초, 3D 애니메이션 기초, 소통 능력
기타 특이사항 인턴쉽을 통한 현장경력 체득 필요, 체계적 포트폴리오 축적 필요.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처음만나는민주주의(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글로벌산업시찰,전자정보박람회,3D모델링교육,글로벌산업시찰,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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