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경영경제대학 학과명 글로벌경영학과
CDR명칭 기업경영관리자
교육목표 강소기업(Small-Giant Company or Hidden Champion)은 국가 경제 발전 및 산업 혁신의 주체로 주목받고 있음. 본 CDR을 통해서, 다국적 강소 기업 운영 및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강소기업을 직접 구축할 수 있는 전략가, 혁신가, 운영 전문가를 육성함
담당교수 권기환,조영곤,김효정,최원용
진출분야/직업군 국내외 강소기업 기획/전략/총괄/관리, 해외지사 경영 및 관리
진출 세부분야 다국적 강소기업 및 한국 강소/중견기업 관련 정책 수립 및 수행, 기업 기획, 총무, 판매 및 영업관리, 인사, 마케팅
교육과정
(총 33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4차산업혁명과강소기업경영론(3) 기업재무이론과실제(3)
2학기(학점) 혁신경영과글로벌기업가정신(3) e비즈니스(3)
3학년 1학기(학점) 전략경영론(캡스톤디자인)(3) 글로벌물류(3)
2학기(학점) 국제경영학(캡스톤디자인)(3) 글로벌경영사례연구(3)
4학년 1학기(학점) 다국적기업경영론(3) 글로벌비즈니스실습(3)
2학기(학점) 융복합기반K-business(캡스톤디자인)(3)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경영지도사(산업인력공단), 전산회계운용사(대한상공회의소)
필요 직무능력 경영환경분석, 경영전략 분석 및 수립, 경영관리, 기업재무관리, 인적자원관리, R&D 지원 및 관리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대표적 진출분야로 전략, 기획, 경영지원, 글로벌 경영 및 관리 등이 있음
교양교육과정 사고와표현,융복합의이해와실제,창의적문제해결,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
비교과교육과정 직무박람회,글로벌산업시찰,[폐지]학부생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폐지]교양과인성DAY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