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철
- 학위: 박사
- 연구실 : (S관)중앙교수회관 (S218)
- 연락처 : 02-2287-6134
- 세부전공 : 관광기업경영전공
학위
- 박사, 한양대학교 관광학과 (세부전공 : 관광마케팅, 관광기업경영), 201008
- 석사, 한양대학교 관광학과 (세부전공 : 관광마케팅, 여행사 경영), 198708
- 학사, 한양대학교 관광학과, 198502
경력
- 겸임교수, 한양대학교 국제관광대학원, (2010.09~2013.02)
- 외래교수, 한양대학교 사회교육원, (2010.03~2014.02)
- 원장, 주)파라다이스 워커힐카지노, (1999.06~2009.07)
- 선임연구원, 한국산업개발연구원 지역개발실, (1987.06~1992.01)
- 호텔등급결정평가위원, 한국관광공사, (.~ )
- 국가전문자격시험 출제위원, 한국산업인력공단, (.~ )
- 부회장, 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 포럼, (.~ )
- 이사, 한국 드론협회, (.~ )
- 이사, 한국관광학회 호텔외식분과, (.~ )
- 원장, 한국여가관광포럼 아카데미, (.~ )
논문
-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스마트 관광 콘텐츠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09
- 역사와 문화를 활용한 도시재생 활성화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09
- 증강현실 관광AR 서비스 브랜드의 유형화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06
- 청년창업을 위한 창업도시브랜드 이미지 구축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906
- 중국인의 차이나타운 방문동기에 대한 실증연구 :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01904
-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외식 O2O 서비스 특성이 고객신념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201710
- 관광자원으로서 에스닉타운에 관한 개념적 고찰, 관광연구논총, 201702
- 한국 체류 외국인 유학생의 국내 관광동기 및 관광지 선택속성과 관광만족, 행동의도의 관계: 서울 주요대학 유학생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201611
- 내부마케팅과 고객지향성의 관계에 있어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 - 국내카지노업계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01304
- 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른 지역주민의 관광개발영향과 개발지지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201201
- 카지노 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조직동일시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01105
- 한국적 크루즈의 포지셔닝과 상품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부산연안크루즈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01006
- 카지노기업의 내부 마케팅 사례 연구, 관광연구논총, 200912
저역서
- NCS 카지노 기획개발 - 카지노 사업기획, 한국직업개발연구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영업장 구성 및 배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인력수급 및 배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교육기획,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시장 창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상품 및 기기선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고객 서비스 전략수립 및 고객관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정보 시스템 구축 및 운영계획,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NCS 카지노 기획개발- 카지노 보안관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0630
- 국제의료관광, 기문사, 20120820
학술발표
- 카지노 산업의 동향과 국내 카지노 산업 발전을 위한 과제,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 20150625
프로젝트
- 체인지업 캠퍼스 중장기 활용방안 연구용역, 경기평생교육 진흥원, (2017.~ )
- 2016 농어민 만족도 설문조사, 한국농어촌공사, (2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