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학
- 학위: 박사
- 연구실 : (A관)사범대학관 (A313)
- 연락처 : 02-2287-6119
- 세부전공 : e-비지니스
학위
- 박사, 고려대학교 디지털경영학과 (세부전공 : e-비지니스), 201202
- 석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세부전공 : 신문방송), 200602
- 학사, 상명대학교 국어국문학과, 200202
경력
- 이사, 소비문화학회, (2017.~2017.)
- 선임연구원, KAIST 융합과학기술정책연구소, (2012.09~2012.12)
논문
- 전자출결 시스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연구 -사용자 인식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05
- 유니버스(Universe) 개념을 통해 본 원형콘텐츠의 재평가-포켓몬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연구, 201812
- 소셜게임 접근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개인, 게임, 사회적 특성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201506
- 소셜게임의 이용만족모델: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1304
- 온라인게임 행동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e-비즈니스연구, 201203
저역서
- 응용 인문의 현장, 푸른사상사, 20090610
학술발표
- SNS마케팅 유형과 소기업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2012
- 사회자본 관점에서 본 소셜게임의 접근성, 한국경영정보학회,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12
- 버추얼 클러스터(Virtual Cluster)형 협업 플랫폼 개발과 해외 사례연구, 한국IT서비스학회, 2012
프로젝트
- 분야별 화법분석 및 향상방안 연구, 국립국어원, (2014.~2014.)
- K-POP시장 활성화 방안-음악저작권과 유통구조 문제를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 (2012.~2012.)
- Virtual Cluster형 다이내믹 협업 플랫폼 및 패키지 SW 개발, 지식경제부 WBS사업, (2012.~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