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융합공과대학 | 학과명 | 게임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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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게임소프트웨어전문가 | ||||||||||||||||||||||
교육목표 | 게임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게임 소프트웨어를 논리적으로 설계하는 능력과 설계 내용을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현하는 능력, 게임 기획 및 게임 그래픽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하는 능력,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각 분야의 결과물을 통합하는 능력 등을 배양 한다. | ||||||||||||||||||||||
담당교수 | 이대웅,박소영,김석규 | ||||||||||||||||||||||
진출분야/직업군 | 게임프로그래머,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스마트폰앱개발자, 모바일콘텐츠개발자, 컴퓨터 프로그래머, 웹프로그래머, 웹서버개발자, 프론트엔드개발자, 정보시스템운영자 등 | ||||||||||||||||||||||
진출 세부분야 | 08030205(게임콘텐츠제작), 20010208(응용SW엔지니어링), 08030101(문화콘텐츠기획), 20010207(UI/UX엔지니어링) | ||||||||||||||||||||||
교육과정 (총 36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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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정보처리기사(한국산업인력공단),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한국콘텐츠진흥원) | ||||||||||||||||||||||
필요 직무능력 | 소프트웨어요구분석, 소프트웨어설계, 소프트웨어구현, 소프트웨어테스트, UI구현, 통합구현, IT활용기술, 외국어구사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조직이해, 수리, 문제해결, 자기계발, 자원관리, 정보, 대인관계, 기술, 직업윤리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디자인씽킹,사고와표현,알고리즘과게임콘텐츠,자료시각화,창의적문제해결,창의적사고의프레임워크,창의적프로그래밍입문,컴퓨팅사고와게임디자인,프로그래밍디자인 | ||||||||||||||||||||||
비교과교육과정 | SWOpenLab,SW최신기술세미나,SWMOOC스터디모임,컴퓨터능력향상프로그램(1차),SM-IT알고리즘특강,입학전SW교육,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오름스타트소모임,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상명창의융복합통합성과대회,SW-PBL,SW기업가정신,SM창업경진대회,SWOpenLab,SW해외연수프로그램,SW최신기술세미나,SWMOOC스터디모임,TOPCIT,SW융합AI역량인증제,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상명창의융복합통합성과대회,SW기업가정신,SW창업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