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1학기 졸업논문 지도교수 배정 목록
구분 학과 학번 성명 논문주제 지도교수
9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43 음수미 글로벌 강소기업의 경영전략 권기환
13 글로벌경영학과 201410601 박지희 자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연구 권기환
44 글로벌경영학과 201410643 최희원 국내 강소기업 '바텍' 글로벌 시장 전략 분석 권기환
54 글로벌경영학과 201410582 곽재연 에버다임의 글로벌 위기극복 전략 권기환
28 글로벌경영학과 201580200 장밍시 중미 무역 전쟁이 중국에 미친 영향 김동호
45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07 가영영 국제무역의 혁신과 중국 대외 경제 무역의 발전 김동호
46 글로벌경영학과 201585042 왕호 미래 중국의 무역발전 트렌드 김동호
49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30 이빙뤄이 개혁개방 이래 중국의 대외 무역의 발전 추세 김동호
51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46 이유라 우리나라 공정무역 커피의 활성화 방안 김동호
22 글로벌경영학과 201310618 성민석 자율주행 스마트카 시장 분석 연구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사례 중심으로 김병재
25 소비자주거학과 201310936 김요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영화산업 분야의 마케팅 전략 김병재
36 글로벌경영학과 201310439 임수미 국내외 뷰티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팅 활용에 관한 연구 김병재
50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27 유리영 중국의 전자 상거래 회사의 마케팅 전략 연구 김병재
20 글로벌경영학과 201310647 최슬기 신흥시장지역연구 - 대륙별 대표사례 중심 김은경
27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22 아이누라 한국 혹은 카자흐스탄에서 외식업 창업에 대한 연구 김은경
29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19 부청화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분석 - 여성 유저를 중심으로 김은경
32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10 고위 문화가 국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김은경
37 글로벌경영학과 201410625 이지우 한국 방송 프로그램 포맷의 해외 진출 현황 미래 김은경
18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39 윤새별 강소기업의 글로벌 도약 경영전략분석 김효정
26 글로벌경영학과 201310431 양승혁 서울반도체의 기술적 우위를 통한 차별화 전략에 대한 연구 김효정
34 글로벌경영학과 201310956 이종우 한국콜마의 사업다각화를 통한 지속성장 전략에 대한 연구 김효정
35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17 방위엽 화웨이 발전 전략 연구 김효정
48 글로벌경영학과 201010628 김용호 시장진입전략 사례연구 김효정
8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38 정성 중국 모바일 결제 산업에 대한 연구 반주일
10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51 이현주 글로벌 은행 산업의 동향과 우리나라 은행 업무에 대한 시사점 반주일
14 글로벌경영학과 201210548 조현우 글로벌 공유경제 사례연구 반주일
21 글로벌경영학과 201310635 임현우 한국형 인터넷 은행의 글로벌화 방안 : 위뱅크와 마이뱅크를 중심으로 반주일
23 글로벌경영학과 201310630 이준석 매출 데이터를 분석을 통한 Customer Segmentation&Target Marketing 반주일
2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11 누엔녹퀸 베트남에 미치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영향 이한석
4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53 이혜원 유투브에서 광고 콘텐츠 정보 속성이 브랜드 충성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한석
6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59 전희선 4 산업혁명에 따른 국내 여행 산업의 현황과 미래 - OTA 중심으로 이한석
11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01 김수경 중국의 소비 트렌드 변화와 유통에 대한 분석 이한석
15 글로벌경영학과 201210524 양동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 연구 이한석
52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45 호언자 중국과 남아프리카의 쌍무 무역에 관한 연구 이한석
3 지리학과 201510039 김상원 가산디지털단지 패션타운 상권 동향 분석 전기정
7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24 왕효림 기업 정보 전자 상거래 전기정
47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39 조유현 중국 부동산 시장 호황 - 경기 침체 사이클 연구 전기정
53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29 이기 중국 인터넷 방송 마케팅의 현상과 발전추세 -타오바오를 사례를 중심으로 전기정
16 글로벌경영학과 201510384 차승연 인천국제공항의 사업다각화 : 해외사업을 중심으로 조영곤
24 글로벌경영학과 201110791 홍지선 4 산업혁명이 물류산업에 미친 영향 연구 조영곤
43 글로벌경영학과 201410411 김지수 유통의 새로운 트렌드와 오프라인 소매점의 대응전략 -기업분석을 중심으로 조영곤
55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49 이정원 온라인 커머스 성장에 따른 유통산업 트렌드 변화 -쿠팡을 중심으로 조영곤
12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64 진유정 4차산업혁명과 함께 급성장하는 T커머스로 인한 TV 유통채널 시장의 변화 연구 최원용
19 지리학과 201410041 김현정 영화 같은 성공 스토리 - 영화 배급사 (NEW) 전략적 성공 요인 분석 최원용
31 글로벌경영학과 201410619 윤선영 글로벌 시장 선도에서 인류 삶의 향상 까지 -강소기업 루트로닉 사례를 통해 최원용
41 글로벌경영학과 201585040 구연 글로벌 제조기업의 서비스화 최원용
57 일어교육과 201410422 송진보 서점의 생존전략분석 최원용
58 글로벌경영학과 201110541 정영균 글로벌 게임 강소기업의 성공요인 분석 최원용
33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35 장재의 브랜드 연랍전략에 의한 기업경쟁에서의 역할 한영도
38 글로벌경영학과 201580134 장소진 헤드&숄더(Head&Shoulders) 중국시장의 발전 전략 한영도
39 글로벌경영학과 201585050 요기건 중국 하얼빈 맥주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한영도
40 글로벌경영학과 201585041 왕정하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한영도
42 글로벌경영학과 201585051 유역명 왓슨스(Watsons) 경영전략 -중국 시장 사례 중심으로 한영도
56 글로벌경영학과 201410004 김소영 2020 시진핑의 '전면적 소강사회' 실현 정책에 관한 연구 : 증권 시장을 중심으로 한영도
1 글로벌경영학과 201410396 이수현 대형항공사(FSC) 생존마케팅 전략 홍성태
5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74 한호경 올림픽 마케팅의 효과 : 평창 동계올림픽 사례를 중심으로 홍성태
17 글로벌경영학과 201410578 강주선 4 산업혁명이 생활소비재시장에 미치는 영향 연구 -P&G 기업을 통해서- 홍성태
30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41 윤지원 코스메틱 브랜드의 CRM 마케팅 사례 연구 홍성태
59 글로벌경영학과 201510545 이시우 글로벌 소비자 행동론과 사례연구 김효정
졸업고사 & 사업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