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앨범
[패션마케팅]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패션마케팅 주요 개념을 단계별로 이해하고 패션 산업의 특성과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 구매행동을 익힘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 및 믹스, 머천다이징, 판매촉진에 관한 이론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습합니다. 본 강의를 통해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패션 경영 분야의 전문가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트렌드패턴]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패턴 메이킹의 고급 과정으로 패션 트렌드에 부합되는 패턴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며, 재킷을 중심으로 디자인 패턴을 산업 패턴화하는 작업을 통하여 산업체의 패턴 설계 과정을 학습합니다. 또한 패턴 메이킹의 중급 과정에서 다루지 못한 응용 패턴 제도 법을 연습합니다.
[창작드레이핑]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의복조형의 테크닉을 반복 실습함으로서 섬세하고 구조적인 디자인의 조형선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리즘의 기량을 키웁니다. 본인이 선정한 아이템의 디자인을 분석하여 입체재단으로 패턴화하는 과정을 통해 고급의복 제작과정을 익힙니다.
[소비자라이프스타일]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따라 소비자의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은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자이너는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기초드레이핑]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드레이핑의 기초과정으로 인체구조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머슬린을 이용하여 직접 패턴을 만들어 내는 입체 패턴 과정입니다. 패턴 활용법을 연구하고 이해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디자인을 하는 데 있어 기초를 제공합니다.
[기초CAD]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Adobe Illustrator의 기능을 익히고 패션디자인 분야에 응용해 본다. 컴퓨터 그래픽에 대한 기본 지식과 패션산업체에서 많이 활용되는 그래픽 프로그램을 학습한다.
[패턴메이킹I] 2022년 1학기 수업 사진
평면제도법의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법을 연습하기 위하여 상의 원형의 실루엣 변화 연습, 칼라와 소매의 구조원리와 기본스커트 활용력을 통하여 상의와 스커트 패턴제작을 해본다. 또한 아이템별 부분 봉제법을 실습하며 실물제작을 해본다.
[ 2022년 05월 09일 봄축제 프리마켓]
2022.05.09.(월) 11:00 ~ 05.10.(화)에 진행된 2022학년도 상명대학교 봄 축제 는 지난 2년간 놀지 못했으니 아무 생각 없이 놀아보자는 주제의 축제입니다.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은 직적 만든 핸드폰 케이스와 사놓고 잘 입지 않는 옷을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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