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융합공과대학 | 학과명 | 애니메이션전공 | ||||||||||||||||||||
---|---|---|---|---|---|---|---|---|---|---|---|---|---|---|---|---|---|---|---|---|---|---|---|
CDR명칭 | VFX 전문가 | ||||||||||||||||||||||
교육목표 | 특수영상기반의 영화영상과 게임영상 등의 영상효과 제작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VFX와 크리쳐 제작 전문인력에 대한 양성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조옥희 | ||||||||||||||||||||||
진출분야/직업군 | 모션그래픽 CGI, 영화 포스트 프로덕션, 시네매틱영상 CGI, 게임 CGI | ||||||||||||||||||||||
진출 세부분야 | 3D그래픽전문가, CG전문가, VFX전문가, 영상콘텐츠제작전문가, 그래픽디자이너, 팬시 및 완구디자이너, 팬시상품디자이너, 편집감독, 영상그래픽디자이너, 예능계강사,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가상현실전문가, 영상녹화 및 편집기사, 디지털영상처리전문가, 라이팅 & 맵핑아티스트, 모델러, 모션그래픽 아티스트 | ||||||||||||||||||||||
교육과정 (총 40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없음 | ||||||||||||||||||||||
필요 직무능력 |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 활용 기초 | ||||||||||||||||||||||
필요 기초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인턴쉽을 통한 현장 경력 체득 필요, 체계적 포트폴리오 축적 필요 | ||||||||||||||||||||||
교양교육과정 | 공간에대한인문학적이해,과학적상상력과예술,색채와디자인,인공지능과미래사회,컴퓨터와정보사회 | ||||||||||||||||||||||
비교과교육과정 | 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취업전문컨설턴트취업상담,스터디상생플러스,[폐지]학부생전공심화연구소모임(SM-URP),융합창업교육,[폐지]창의융복합특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