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융합공과대학 | 학과명 | 게임전공 | ||||||||||||||||||||
---|---|---|---|---|---|---|---|---|---|---|---|---|---|---|---|---|---|---|---|---|---|---|---|
CDR명칭 | 콘텐츠서비스전문가 | ||||||||||||||||||||||
교육목표 | 게임 및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획, 설계, 제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개발 능력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콘텐츠서비스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담당교수 | 장준호,박소영,김석규 | ||||||||||||||||||||||
진출분야/직업군 | 웹게임프로그래머, 웹엔지니어, 웹프로그래머, 웹마스터, 웹서버개발자, 프론트엔드개발자, 정보시스템운영자, 지적재산권관리자 등 | ||||||||||||||||||||||
진출 세부분야 | 08030101(문화콘텐츠기획), 08030205(게임콘텐츠제작), 08030305(게임콘텐츠유통서비스),20010207(UI/UX엔지니어링), 20010208(응용SW엔지니어링) | ||||||||||||||||||||||
교육과정 (총 48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한국산업인력공단) | ||||||||||||||||||||||
필요 직무능력 | 콘텐츠서비스기획, 시스템기획, 개발관리, 게임서비스운영, 사업 기획 IT활용기술, 외국어 구사능력 | ||||||||||||||||||||||
필요 기초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디자인씽킹,벤처창업과특허,사고와표현,알고리즘과게임콘텐츠,자료시각화,정보조사와보고서작성,창의적문제해결,창의적사고의프레임워크,컴퓨팅사고력과코딩,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 | ||||||||||||||||||||||
비교과교육과정 | 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SW산학멘토링,컴퓨터능력향상프로그램,TOPCIT,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폐지]오름스타트소모임,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오름교육페스티벌,SW융합AI역량인증제,입학전SW교육,[폐지]SW최신기술세미나,[폐지]SWOpenLab,SWMOOC스터디모임,SW교육성과컨벤션(게임개발공모전),SW교육성과컨벤션(콘텐츠공모전),SW교육성과컨벤션(프로그래밍경진대회),SW교육성과컨벤션(SMLearningFair),SW교육성과컨벤션(AI공모전),SW교육성과컨벤션(SW공모전),SW-PBL,[폐지]SW기업가정신,SW창업교육,SM창업경진대회,SW교육성과컨벤션(창업아이디어공모전),평생지도교수제진로상담,SW해외연수프로그램,SW산학멘토링,TOPCIT,[폐지]교양과인성DAY,상명튜터링,스터디상생플러스,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오름교육페스티벌,SW융합AI역량인증제,[폐지]SW최신기술세미나,[폐지]SWOpenLab,SWMOOC스터디모임,SW교육성과컨벤션(게임개발공모전),SW교육성과컨벤션(콘텐츠공모전),SW교육성과컨벤션(프로그래밍경진대회),SW교육성과컨벤션(SMLearningFair),SW교육성과컨벤션(AI공모전),SW교육성과컨벤션(SW공모전),SW-PBL,[폐지]SW기업가정신,SW창업교육,SW교육성과컨벤션(창업아이디어공모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