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단과대학 디자인대학 학과명 세라믹디자인전공
CDR명칭 세라믹 제품디자인 전문가
교육목표 세라믹제품이 갖는 본질적 특성을 이해하고 그를 바탕으로 수요예측과 시장변화를 반영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의해 세라믹 소재를 활용하여 사용목적에 적합한 심미적이고 독창적인 형태와 감성적·기능적 가치가 겸비된 제품을 창조한다.
담당교수 이영학,김희균,송준규,홍엽중
진출분야/직업군 세라믹디자인 분야 제품 기획 및 전략 담당자, 세라믹디자인 분야 제품 디자이너, 제품개발 및 디자인 담당자
진출 세부분야 제품디자이너,인테리어디자이너,조명디자이너,주얼리디자이너,캐릭터디자이너,팬시상품디자이너,3D그래픽디자이너,도예디자이너,도자기공예기능사,소품디자이너,키친디자이너,공간디자이너
교육과정
(총 37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디자인1(3) 생활소품디자인(3) 세라믹데코레이션(3)
2학기(학점) 세라믹몰드기법(3) 세라믹쥬얼리디자인(PBL)(3)
3학년 1학기(학점) 리빙제품디자인1(3) 프로덕트디자인1(캡스톤디자인)(3)
2학기(학점) 인턴십Ⅰ(세라믹디자인)(2) 프로덕트디자인2(캡스톤디자인)(3) 세라믹트렌드연구(PBL)(2)
4학년 1학기(학점) 디지털디자인2(3) 제품도자스튜디오1(캡스톤디자인)(3) 전공과취업(세라믹디자인)(1) 인턴십Ⅱ(세라믹디자인)(2)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세라믹기술사(한국산업인력공단),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한국산업인력공단)
필요 직무능력 디자인 프로젝트 기회 계획수립,디자인 리서치 분석,시제품 제작,디자인 아이디어 발상 구체화,성형,건조와 소성,원료처리,소지제조,시유,장식(decoratio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자원관리,정보,대인관계,조직이해,기술,직업윤리,자기계발,의사소통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TOEIC,사고와표현,창의적디자인상상
비교과교육과정 오름교육페스티벌,실전직무특강및멘토링,졸업생직무코칭(취업사랑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