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안내

교육과정

전공 SM-CDR

세부전공
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디지털만화영상전공
CDR명칭 컨셉아티스트
교육목표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VR 등 영상 콘텐트의 프리프로덕션단계에서 필요한 시각물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실무적인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담당교수
진출분야/직업군 애니메이션 분야, 게임 분야, 영화 분야, VR 분야, AR 분야
진출 세부분야 컨셉 아티스트, 컨셉 일러스트레이터, 컨셉 디자이너, 배경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등
교육과정
(총 38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그래픽스Ⅰ(3) 실험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3)
2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수학습방법(2) 만화애니메이션그래픽스Ⅱ(3) 표현기법워크샵(3) 비쥬얼스토리텔링(3)
3학년 1학기(학점) 만화·애니메이션교육교재교구개발및활용(2) 스토리제작워크샵(3) 일러스트레이션(2)
2학기(학점) 인턴십(만화애니메이션)Ⅰ(2) 만화애니메이션감상과비평(2) 전공과창업(만화·애니메이션)(1) 캐릭터연출워크샵(2)
4학년 1학기(학점) 인턴십(만화애니메이션)Ⅱ(2) 만화·애니메이션기획제작및시연(2) 만화애니메이션워크샵Ⅱ(2) 전공과취업(만화·애니메이션)(1)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없음
필요 직무능력 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 - Adobe Photoshop / Fractal Design Painter / Adobe Illustrator / SAI Tool / 시각화 능력 - 드로잉 능력, (디지털, 아날로그) 페인팅 능력
필요 기초능력 컴퓨터/관련프로그램 운용능력,정보수집능력,내용분석능력,문제 개념화,개념의 시각화,인체 드로잉,투시작도법,페인팅(채색),디자인,의사소통
기타 특이사항 포트폴리오로 능력 평가
교양교육과정 디자인프레젠테이션,명작속의캐릭터와공감인문학,상상력과문학,영화속의과학,처음만나는민주주의(e러닝)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글로벌산업시찰,전자정보박람회,3D모델링교육,글로벌산업시찰,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