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SM-CDR

교과목소개

학사일정

AR·VR미디어융합디자인전공의 교과구성은 디자인대학의 다양한 전공이 융합 및 연계됨으로 자기설계형 교과과정을 지향한다. 또한 AR·VR미디어융합디자인전공은 AR·VR 디자인을 중심으로 융합 교육을 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AR·VR 기반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이를 위한 본 전공의 교과구성은 AR·VR 프로그래밍(기초/응용), AR·VR 기획, AR·VR 디자인 스튜디오로 구성하고 있다.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서
학년도 2022 학기 2학기
이수구분 1전선 학수번호 1전심
교과목명 AR‧VR디자인스튜디오Ⅵ(PBL)
교과목명(영문) AR‧VR Design StudioⅥ(PBL)
교과목해설 AR‧VR디자인스튜디오Ⅴ의 연장된 전공심화 능력 함양을 위한 과정으로 디자인 전 분야의 트랜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AR‧VR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의 기획, 제작, 제안에 대하여 학습한다. 시장(market)이 요구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하여 문제 이해, 분석 및 합리적 해결 능력을 함양한다. 이 과목은 ‘실제 현장문제’해결 중심의 학습으로 관련 현 산업 현장의 문제를 도출하여 해결안을 제안하며 졸업작품 제작으로 학생 주도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과목해설(영문) As a course for fostering the extended major deepening capabilities of AR‧VR Design StudioⅤ, it learns about planning, producing and presenting the creative AR‧VR media design project that reflected a trend of the whole design fields. The process of planning and manufacturing a project demanded by a market leads to grasping and analyzing a problem and to promoting the rational solving ability. As this subject is the learning focusing on ‘actual field problem’ solution, it suggests a resolution through eliciting a problem of the related current industrial sites and progresses with the student-led education based on the production of graduation 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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