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SM-CDR

교과목소개

학사일정

AR·VR미디어융합디자인전공의 교과구성은 디자인대학의 다양한 전공이 융합 및 연계됨으로 자기설계형 교과과정을 지향한다. 또한 AR·VR미디어융합디자인전공은 AR·VR 디자인을 중심으로 융합 교육을 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AR·VR 기반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이를 위한 본 전공의 교과구성은 AR·VR 프로그래밍(기초/응용), AR·VR 기획, AR·VR 디자인 스튜디오로 구성하고 있다.

 

교육과정 및 교과목 해설서
학년도 2021 학기 2학기
이수구분 1전선 학수번호 1전심
교과목명 AR‧VR디자인스튜디오Ⅳ(PBL)
교과목명(영문) AR‧VR Design StudioⅣ(PBL)
교과목해설 AR‧VR디자인스튜디오Ⅲ의 연장된 전공핵심 능력 함양을 위한 과정으로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AR‧VR미디어디자인 프로젝트의 기획, 제작, 제안에 대하여 학습한다. 시장(market)이 요구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하여 문제 이해, 분석 및 합리적 해결 능력을 함양한다. 이 과목은 ‘실제 현장문제’해결 중심의 학습으로 관련 현 산업 현장의 문제를 도출하여 해결안을 제안한다.
교과목해설(영문) As a course for building up the extended major core capabilities of AR‧VR Design StudioⅢ, it learns about planning, producing and presenting the creative AR‧VR media design project with the reflection of a design trend. The process of planning and manufacturing a project demanded by a market leads to grasping and analyzing a problem and to nourishing the rational solving ability. As this subject is the learning focusing on ‘actual field problem’ solution, it suggests a resolution through drawing a problem of the related current industrial si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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