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학군단

안녕하십니까 ?

상명대학교 학군단장 권동섭 대령입니다 .

찬바람이 불던 눈 덮인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바람이 콧등을 스치쳐 지나가는 기분 좋은 계절 봄입니다.  여전히 우리 주변에는 코로나19가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 모두가 경제적,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60기는 지난 3월 4일 임관식을 마치고 3월 7일 각자의 병과학교로 입교를 했고, 62기가 입단을 했으며 61기는 2년차로 승단을 했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희망과 도전의 나날들이 시작되었지요.  

상명대 학군단 후보생 여러분 2022년 신학기 희망찬 계획을 잘 세웠나요? 상명대 학군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문무겸전 호국간성의 요람인 상명대학교 학군단은 2006 년 창설되어, 2022 년 3 월 현재까지 60기 임관자 43명을 배출하며 새로운 역사와 전통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상명대 학군단은 상명대학교의 적극적인 예산 및 시설지원 하에 최고의 위상과 전통을 바탕으로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겸비한 정예 초급장교 육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무엇보다 학군단은 대한민국이 직면하고 있는 엄연한 안보상황을 볼 때 학군단의 역할이 중요함을 느끼고 있어 후보생 교육과정을 통해 명실공히 최고의 장교양성 교육기관으로 굳건한 자리매김을 위해 단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행정팀이 일체로 교육훈련에 모든 정성을 다하고 있습 니다 .

현재의 대 · 내외 상황을 정확히 인식한 가운데 새롭고 결연한 의지로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을 통해 매래 전장 환경에서도 주도적인『 상황판단 – 결심 – 대응 』 할 수 있는 『 강하고 자신감 있는, 기본이 바로 선 정예 초급장교 』 를 육성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드리며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상명대학교 학군단장 대령 권동섭